초등학교 입학 시즌이라 입학 선물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죠?
다양한 선물들 여기서 베스트 5가지로 압축해 드리겠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함, 적당한 가격, 사용성, 실용성에 초점을 맞춰서 간추렸으니
사랑하는 나의 아이나 조카에게 멋진 선물하실 기회 되길 바랍니다.
1. 가방(10만원대)
사람들이 많이 생각하는 만큼 중요한 것이 가방이겠죠? 요즘 아이들은 학교용 매는 가방 따로, 학원용 가방 따로 가지고 다니는 것이 보통입니다. 특히 여아의 경우 금방 싫증을 내기도 하여 무턱대고 고가의 가방을 사주기보다 추후 한 번 바꿔줘야 한다는 생각으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또한 요즘 초등학교에서는 안전상 이유로 철제나 쇠로 된 물건은 가져오지 못하게 조치하고 있다고 하니, 천으로 된 필통까지 세트로 구매가 가능하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피터젠슨 가방은 10만 원 언저리로 구매할 수 있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여아들이 좋아할 만한 반짝반짝한 핑크빛 디자인으로 책가방과 함께 필통 세트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봉통 책가방은 피터젠슨과 다르게 세련되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하는데 약간 무겁다는 평이 있으나 실제 들어보면 충분히 매고 다닐 만한 느낌입니다. 물통주머니가 있는데 보냉백효과가 있어 아이들이 물통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게다가 방수효과가 있어 물이 흐르는 일도 없습니다. 인기 브랜드답게 여아들의 취향인 핑크색이나 별무늬 등의 디자인들은 조기 품절되기도 합니다.
직사각형 가방이 기울거나 책을 꺼낼 때 번거로움이 있다면, 젠느프리미어를 추천합니다. 직구상품으로 디자인 역시 뛰어나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키즈폰
초등학교 입학 후부터는 보호자와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에 부모의 안심을 위한 키즈폰도 인기입니다. 일반 스마트폰보다 저렴하여 부담이 없으며, 기능적으로도 떨어지지 않고 다양한 지원도 있습니다.
GPS를 이용한 위치 확인 기능으로 아이가 학교나 학원에 잘 도착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아이들의 콘텐츠 이용시간도 설정하여 중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에 중독될까 봐 두려운 보호자분 들을 위한 sk텔레콤 미니폰은 별다른 기능을 없애고 휴대전화의 본연의 기능만 살려 문자와 전화만 가능하게 한 폰입니다. 서로의 폰을 자랑하며 교우관계를 쌓는 요즘 아이들의 분위기를 보는 관점에서는 좋지 않겠지만 중독을 확실히 예방하는 효과는 있을 듯합니다.
SKT에서 만든 ZEM은 포켓몬 에디션을 출시하며 아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LG U+의 카카오 리틀 프렌즈는 캐릭터 효과를 톡톡히 보는 최고의 인기 키즈폰입니다.
조금 고학년으로 간다면 삼성에서 만든 러기드폰으로 야외활동을 하는 데에 최적화된 폰을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전면 500만 화소, 후면 1600만 화소 카메라와 5.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4기가 램, 64기가의 충분한 저장공간이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과 다르게 탈착식 배터리 적용으로 추가 배터리를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우리 아이 안전에 도움을 줍니다.
3. 문구세트 (~4만 원대)
학교에 들어가면 필수로 학용품이 필요하겠죠? 연필 지우개뿐 아니라 각종 문구용품, 풀, 네임펜 등 초등학교 입학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번에 모아서 선물할 수 있다는 장점인 선물이면서도 저렴한 가격에 환심을 사기도 좋은 생색내기용 선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블 문구세트
문구세트 학용품 으뜸 문구 선물세트(왕자님)
루디아유통 골드 가방 문구 세트왕
카카오 프렌즈 알찬 구성 문구세트 +포장, 라이언, 1개
카카오 프렌즈 신학기 실속 구성 문구세트 C, 어피치
포켓몬 문구세트 학용품 세트
4. 미니키즈 카메라(~2만 원대)
아이들이 친구를 사귀고 교우관계를 시작하는 만큼 추억을 쌓는 것도 필요합니다. 추억 쌓기에 가장 좋은 것이 사진만 한 것은 없겠죠?
하이라라 어린이 카메라를 추천합니다. 마이크로 SD는 별도 구매를 해야 하지만, 내장 메모리에 기본 50장을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내장된 사진은 다른 디바이스로 전송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2만 원대에서 뭘 바라겠습니까?!
대신 마이크로 SD에 저장된 사진들은 자유롭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또 음악을 저장하고 카메라에서 재생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추가로 카메라를 아이의 취향에 맞게 예쁘게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와이책 (6만 원대)
책을 많이 읽기 시작하는 것이 초등학교 입학 시점부터가 아닐까요. 생각의 폭을 넓히고 상식을 채워주는데 독서만 한 것은 없습니다.
이중 와이책이라는 것은 너무 유명한 과학책입니다. 초등과학 학습으로 5권 구성으로 되어있고, 흥미로운 인포그래픽과 그림 구성으로 아이들이 어려운 과학공부를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초등교과서와도 연계되어 있는 내용으로 성적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핵심내용을 정리하여 한 번 더 기억하도록 하여 복습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댓글